본문 바로가기
유럽

폴란드 여행 추천

by 시작이 반~ 2021. 12. 14.
반응형

폴란드는 지도에서 보시겠지만 북쪽으로 펼쳐진 발트해와 남쪽 산악지방 사이에 끼여 있는 중유럽의 역사와 문화가 복잡하게 뒤섞여 있는 평원의 나라입니다. 음악가인 쇼팽이 사랑한 나라이며 중세의 아름다운 거리와 15개의 세계문화유산등 볼거리가 많은 나라입니다.

폴란드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체코, 독일 등으로 둘러싸인 유럽의 중앙에 위치한 인기 관광지입니다. 유럽의 중앙에 있기 때문에 동유럽과 서구의 문화가 섞여 있어 양쪽 분위기를 느낄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폴란드 여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바르샤바 역사지구

바르샤바 역사지구는 1980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관광지 순위 1위의 인기 관광지입니다. 2 세계대전 중에 파괴되었으나 전쟁이 끝난 재현 했다고 합니다. 복원된 구시가의 시장 광장 근처에는 왕궁이나 박물관 등의 볼거리가 습니. "또한 시가시장 광장이라고도 불리며, 엔틱과 민예품, 기념품 등을 파는 가게가 즐비해 쇼핑에 최적입니다"

2. 말보르크

폴란드 북부에 있는 말보르크 성은 독일 기사단이 13세기에 건조한 성이자 요새 입니다. 2 세계대전에서 절반 이상이 파괴되었으나 이후 복원되었고 1997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또한 성채뿐만 아니라 수도원이기도 했던 성은 수많은 유럽의 성곽 중에서도 특히 이채롭습니다.

3. 타트라 산맥

폴란드 남부 슬로바키아와의 국경 지대에 뻗어 있는 웅대한 산맥이 타트라 산맥입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있는 하이킹 장소로서 폴란드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등산객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100 이상의 빙하호와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야생동물도 많이 서식하고 있으며 1992년에는 유네스코 생물권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 타트라 산맥의 기슭 자코파네의 마을은, 폴란드 굴지의 산악 리조트로, 풍광이 아름다운 자코파네의 거리 산책도 매력중의 하나입니다.

4. 크라쿠프 역사지구

1978 최초의 세계유산 12 하나로 등재된 크라쿠프 역사지구는 1596 바르샤바로 천도하기 전까지 폴란드 왕국의 수도로 번성한 도시입니다. 그런 역사적 도시 크라쿠프 역사 지구는 중세 그대로의 거리가 남아 있어 폴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로서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또한 인근에 세계유산도 많아 폴란드 관광의 거점도시로 폴란드에서 호텔을 잡는다면 도시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바벨

크라쿠프 역사지구 남단의 나지막한 언덕 위에 우뚝 솟은 것이 10세기에서 16세기에 걸쳐 역대 국왕의 대관식을 거행하면서 거성이었던 바벨 성입니다.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 르네상스 양식이 혼합된 건축 양식을 있습니다. 부지에는 왕궁 외에 대성당도 세워져 있어 위에는 거대한 종을 있습니다. 현재 폴란드 국내 유수의 미술관 하나로 방대한 미술품 보물 수집품을 만날 있습니다.

6. 그리스도상 (시피에보딘)

폴란드 관광의 명소로 꼽히는 폴란드 서부에 위치한 인구 2 정도의 도시 시피에보진에 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그리스도상 입니다. 그리스도상 자체의 높이는 왕관을 포함해 36m이지만 대좌 부분을 포함하면 52m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우데자네이루 예수상보다 3m 정도 습니다. 그리스도상은 발밑까지 걸어서 올라갈 있어 초원의 나라 폴란드다운 광대한 경치를 바라볼 있습니다.

7. 슬로윈스키 국립공원

슬로윈스키 국립공원은 발트해 연안 폴란드의 23 국립공원 하나입니다. 소금물 발트해 연안 수역이 포함되어 있어 세계생물권 보호구역 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람사르협약의 보호구역이기도 합니다. "250 이상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어 조류 관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장소입니다.

8. 빌라누프 궁전

빌라누프 궁전은 17세기 말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폴란드 왕국의 여름 별궁입니다. 폴란드의 베르사유 궁전으로도 불리며 건물과 광대한 정원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1805년에는 폴란드 최초의 공적 미술관으로 거듭났습니다. 폴란드 국내외에서 수집된 다양한 회화와 조각, 도자기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르샤바 교외에 위치해 있어 관광객이 많지 않아 명소로 추천합니.

 

 

9. 세례자 요한 대성당

폴란드 남서부에 있는 가장 오래된 도시 하나인 브로츠와프에서 유명한 관광 명소가 바로 세례자 요한 대성당입니다. 폴란드에서 처음 지어진 고딕 양식의 건물로 매우 아름다운 스테인드글라스와 예배당 프레스코화 등이 있습니다. 멀리서도 보이는 개의 높은 첨탑이 특징인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브로츠와프 시가지 경치는 동유럽을 상징것과 가이 아름답습니다.

10. 와젠키 공원

와젠키 공원은 폴란드 마지막 스타니스와프 포냐토프스키가 만든 공원으로 식물원과 극장을 갖추고 있어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아름다운 공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의 상징인 거대한 쇼팽 상은 장미 정원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매년 5~9 일요일에 무료 야외 콘서트 '쇼팽 콘서트' 열립니다.

11. 쿠숑슈

나치가 금을 추었다는 소문이 있는 폴란드 고성 쿠숑슈 성은 폴란드 남서부 언덕 위에  있습니다. 13세기 후반에 지어진 성은 여러 번의 축을 거쳐 폴란드에서 번째 규모를 자랑하게 되었고, 시롱크스 유수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성관호텔로 꾸며져 우아한 내부와 정성어린 정원에서 상류 귀족들의 생활양식의 단면을 엿볼 있을 겁니다.

12. 모슈나

폴란드 남부에 위치한 모슈나성은 1896 화재로 한때 중심부가 소실됐다가 같은 재건 되었습니다. "365개의 객실과 99개의 탑이 있으며 바로크, 고딕, 르네상스 3개의 복합양식으로 꾸며진 외관이 인상적 입니다. 현재는 호텔로도 이용되고 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하나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13. 야스나 그라 수도원

첸스토호바에 있는 야스나 그라 수도원은 폴란드인의 마음의 근거지라고도 합니다. 14세기에 세워진 수도원으로 다양한 성모자상이 모셔져 있는데요, 중에서도 '검은 성모'라는 이름이 붙은 이콘이 볼거리랍니다. 성지 예루살렘에서 전해졌다고 해서 기적을 일으키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14. 토룬 구시가

토룬 폴란드 북부 비스와 강변에 있는 공업도시로 1997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중세도시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입니다.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의 고향으로 알려져 코페르니쿠스 박물관과 독일 기사단 성터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토룬을 방문했을 때는 도시에서 유래한 과자인 피에르니키를 먹을 것을 추천합니다. 빵이라기 보다는 생강을 사용한 쿠키와 같은 구운 과자로, 선물로 인기가 있습니다.

이상, 폴란드 여행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반응형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여행 추천  (1) 2021.12.18
호주 여행 추천  (4) 2021.12.15
유럽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 추천  (0) 2021.12.11
그리스 여행 추천  (0) 2021.12.11
러시아 여행 추천  (0) 2021.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