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독일 맥주 축제 총정리

by 시작이 반~ 2022. 2. 5.
반응형

1리터 맥주잔으로 건배! 옥토버페스트(Oktober fest)/독일 뮌헨
독일 맥주 본고장 하나인 뮌헨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2주가 넘도록 연일 맥주를 마실 있는 축제에서는 무려 1,000 가까이가 사람들의 배를 웁니.^^

1.옥토버페스트(맥주 축제) 개최회장 개최일

세계 각지에서 열리고 있는 옥토버페스트 입니다만, 본고장은 독일 바이에른 뮌헨입니. 집객수는 세계 최대 규모이며, 당연히 만큼의 규모의 회장이 필요한데요,
실제로 회장이 곳은 테레지엔비제로 불리는 공터, 놀이공원 크고 작은 맥주텐트가 수십 들어선 곳입니다.

옥토버페스트는 현지에서, 공터의 애칭으로부터 「비즌」이라고 불리는 것이 습니다. 옥토버페스트 전용 맥주는 '비젠비아' 립니.

개최일은 10 첫째 일요일 또는 독일 통일기념일인 10 3을 시작으로16~18간 진행을 합니다.

독일 각지에서 행해지는 옥토버페스트의 상당수는 지금도 10 중순이며, 뮌헨도 종래는 10 중순이었지만, 보다 따뜻하고 지내기 쉬운 9 후반으로 옮겨져 정착했습니.

2. 옥토버페스트의 역사

뮌헨에서 시절을 상징하는 바이에른 왕국의 왕자 루트비히와 테레제의 결혼식이 거행된 1810년의 10 12이며, 왕자의 필사적인 희망으로 경마와 스포츠 이벤트가 개최되어 국민축제로 발전했습니. 이는 독일의 그해 수확을 마감하는 시기와 겹쳐 옥토버페스트는 추수제의 의미도 있습니.

 

 

3. 옥토버페스트 맥주

맥주는 1L짜리 맥주잔 단위로 판매됩니. 가격은 팁을 포함해 10유로 .

자리를 확보하 바이에른 의상을 입은 판매상이 주문을 받으러 옵니. 맥주나 음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니 잔돈은 넉넉히 준비해 시는 것이 좋습니다.

옥토버페스트에 참가할 있는 맥주업체는 6 지역 양조장으로 제한되며 텐트 커서 거대한 체육관 같은 텐트 아래 10 정도 앉을 있는 의자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확실하게 자리를 잡으려면 오전 중에 셔야 합니다.

텐트에서 종류의 메이커 맥주만 마실 있기 때문에 비교를 하고 싶다면 텐트를 옮기시는게 좋겠죠?

4. 옥토버페스트 음식

바이에른을 대표하는 소시지 프레첼 통닭고기 로스트 등이 식사와 안주로 있습니다 작은 텐트에서는 카페처럼 달콤한 케이크나 빵과 쥬스나 차도 취급하고 있으므로, 술을 싫어하는 사람도 함께 분위기를 즐기실 수 있어요.

맥주를 드시면 역시나~~~ 화장실? 가셔야겠죠?
화장실은 으레 장사진이며,~ 조금 청결 하지는 않아요^^(술 드시는분이 많은만큼^^)

 

 

5. 옥토버페스트의 놀이

이동 놀이공원이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동식 임시 유원지로는 도저히 생각되지 을정도로 규모가 있습니다. 회전목마와 귀신 가벼운 놀이기구뿐 아니라 거대한 관람차, 빠른 속도로 달리는 롤러코스터, 공중그네 스릴을 맛볼 있는 것도 준비돼 습니.
, 음주 정도에 따라 승차 거부가 될수는 있습니다. ^^

6. 옥토버페스트의 체크사항 및 주의점

옥토버페스트는 거대한 축제로 뮌헨 교외와 독일 각지, 그리고 해외 관광객들이 많이 습니. 1 전부터 예약하는 사람이 많은 데다 가격은 평소보다 이상 입니다만,  숙소는 만원 사례입니다.

숙박 관련 미리 알아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윗 글에도 말씀드렸습니다만, 오전 중에 일찍 가는 것이 좋은 이유는 오전에 손님 대부분이 그대로 오후나 밤이나 그곳에 머무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 , 기다린다고 해서 일찍 자리가 비지 않고 계혹 혼잡한 상태가 많습니다.

그리고 낮에는 술기운도 있고 해서 반팔이 좋을 수 있습니다만, 밤이 되면 갑자기 추워지니 입을 옷이 필요합니다.

 

이상, 독일 맥주축제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