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스페인 토마토 축제! 총정리

by 시작이 반~ 2022. 2. 5.
반응형

토마토 축제의 정식 명칭은 ' 토마티나'입니다.

"
매년 8월의 마지막 수요일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서쪽으로 38km 거리에 있는 부뇰이라는 인구 9000 정도의 작은 마을에서 개최되며, 역사는 50 이상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
축제가 시작된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았습니다, 지금은 매년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 주목을 받는 축제로 성장했습니다"

'
토마티나'라는 이름의 축제인 만큼 사용되는 토마토의 양은 무려 145!! 정도라고 하네요.

토마토 축제 상세 일정

1.전야제

전야제는 그대로 토마티나의 토마토 던지기를 하루 앞두고 립니.
브뇰의 거리는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되어 길거리에는 많은 포장마차가 줄지어 현지인 축제에 참가하는 사람들로 떠들썩합니다.
"
다른 나라에서 축제하는 사람들이나 현지 스페인 사람들과 마시며 즐기고 싶다!" 분들은 전야제부터 참여하시면 축제 분위기를 더욱 느끼실 있을 거예요!

2. 팔로 하본

팔로 하본은  '비누봉' 뜻하며 토마토 축제 당일 오전 9시경에 마을에 세워집니다.
세워진 봉에는 비누를 발라 미끄러지기 쉬우며, 끝에는 햄이 붙어 있습니다.
그 햄을 따내기 위해 봉을 기어 오릅니다. 햄을 획득하면 여러분 기다리고 있을 토마토 축제가 시작됩니다.

햄을 따낸 사람은 그 자리에서 영웅이 됩니다. ^^(팔로 하본이 끝나지 전에 토마토를 던지는 것은 금지사항 입니다.)

3. 토마토 축제 시작

하본이 종료되면 시작 신호와 함께 토마토 던지기가 시작됩니다.
토마토를 짐칸 가득 실은 많은 트럭들이 좁은 골목을 지나면서 토마토를 시내 중심부로 나릅니다.
축제 시간은 1시간이며, 무수한 토마토를 다른 참가자와 함께 던집니다.

 

 

스페인 각지에서 토마토 축제장까지 가는

1.발렌시아에서 가는 경우

발렌시아에서 부뇰 ' 토마티나' 가장 쉽게 가는 방법은 대중교통 265A 이용하는 것입니다.

버스는 Angel Guimera(앙헬 기메라)라는 버스정류장에서 부뇰까지 직행으로 갈수 있으며 소요시간은 55 입니다.

2. 바르셀로나에서 발렌시아로 가는

전철 이용하는 경우】
바르셀로나에서 발렌시아까지 전철을 이용해 경우 Renfe(렌페)라는 스페인 철도회사를 이용합니다.

승차하는 열차에 따라 다르지만 이동 시간은 2시간 55분에서 4시간 53분이며 평균 소요 시간은 3시간 15분입니다.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버스를 이용하실 경우 바르셀로나 북쪽 남쪽버스터미널에서 모두 발렌시아로 가실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를 출발하는 버스의 대부분은 바르셀로나 북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며, 자세한 버스시간 소요시간은 이용하는 버스회사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3. 마드리드에서 발렌시아로 가는

전철을 이용할 경우】

마드리드에서 발렌시아까지 전철을 이용해 가는 경우도 바르셀로나에서 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Renfe(렘페)라는 스페인 철도회사를 이용합니다. 승차 시간은 이용하는 열차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유형의 열차의 이용으로 3시간 45분입니다.

 

 

참가 전에 알아 둬야 할 내용

1.축제 참가할 있는 인원은 2만명 까지!!!!
토마토 던지기에 참가할 있는 인원은 안전을 고려해 2 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매년 4~5 명이 참가했는데 축제 개최지인 부뇰은 작은 마을인데다 많은 참가자들이 가득 메운 좁은 골목길을 토마토를 짐칸에 실은 트럭이 여러 가기 때문에 안전상 2만명으로 제한 하니, 사전에 티켓을 구매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의 가격은 1() 10유로로, 입수한 티켓을 프린트회장에서 참가의 표식이 되는 손목 밴드와 교환하게 됩니다.

2.버려도 좋은 옷과 신발을 신고 참가하자

토마토 던지기는 1시간 동안.

그러나 1시간 동안 실제로 몸에 맞는 토마토의 수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축제가 끝나면 토마토새빨갛게 옷과 신발이 물들어 버리니^^가능한 버려도 좋은 신발을 신고 가시기를 추천 드려요.

3.토마토를 던질 때는 반드시 으깨서 던지자.

축제 토마토를 던질 때는 반드시 으깨서 부드럽게 다음 던지셔야 돼요^^
토마토라도 으깨지 않은 상태에서 몸에 맞으면 아프니, 매너를 잘 지키시는 것도 중요하겠죠?^^

4. 그외 기타사항

1)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고글을 가지고 가면 편리합니다. 토마토를 서로 던지고 있으면 얼굴이나 신체 상관없이 토마토가 날아와요. 토마토가 눈에 맞을 수 있으니 축제에 고글을 지참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2)페트병 등의 딱딱한 물건을 반입금지 입니다.
축제에 참가할 때는 페트병이나 등의 위험물이 있을 같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3)핸드폰이나 카메라는 반드시 방수 제품 혹은 방수 케이스에 넣은 것을 가지고 갑니다.
여행을 하는데 있어 추억을 담을 카메라는 필수불가결한 존재지요.
'
토마티나' 참석하실 때는 휴대전화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방수커버에 넣어주시고 참가하시길 추천 드려요

 

이상, 스페인 토마토 축제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크라이나 여행 추천  (0) 2022.02.17
독일 맥주 축제 총정리  (0) 2022.02.05
이탈리아 밀라노 여행 추천  (1) 2022.01.27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추천  (1) 2022.01.26
프랑스 낭트 여행 추천  (0) 202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