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스위스 와인 여행지 소개

by 시작이 반~ 2022. 6. 13.
반응형

스위스  레만 호수 지방은 기후도 온화하고 지중해와 같은 휴양지입니다. 중에서도 레만 호수를 이루는 스위스 와인 생산지 라보 지구는 세계유산 이기도 하며, 여행으로도 추천하고 싶은 입니다

이번에는 맛있는 와인과 먹거리와 절경을 즐길 있는 보주의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와인하면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유명하지만 사실 스위스도 세계 유수의 와인 강국입니다. 대부분이 국내 소비되고 세계에는 판매되지 않기 때문에 와인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환상의 와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레만 호수변의 라보 지구는 스위스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입니다.

바다처럼 광활한 레만 호수를 따라 펼쳐진 돌담 테라스로 포도밭이 이어지며, 햇빛과 호수에 반사된 햇빛이 듬뿍 쏟아지고 빛을 흡수해 따뜻해진 돌담이 포도를 키웁니다.

경관의 아름다움과 1,000 이상의 역사를 지닌 전통적인 포도 재배 수법이 이어져 2007년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라보의 포도밭은 관광지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포도밭을 둘러보려면 도보 또는 관광 미니트레인 '라보 익스프레스'!

아름답게 밭이 늘어서 있고, 수면이 반짝반사하는 경치는 그야말로 압권!

언덕 정류장에서는 와인 테이스팅도 가능합니다. 절경과 맛있는 와인에 흠뻑 취할 있는 럭셔리한 시간을 보낼 있으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라보 익스프레스의 기본 정보>
주소: Lutry pier Quai Gustave Doret 1,1095 Lutry

발착 지점인 'Lutry' 선착장까지는 철도 'Lutry' 하차, 도보로 7
운행기간 : 4~10

환상의 와인' 테이스팅!

포도밭을 둘러본 후에는 '카보'라고 불리는 시음장에서 테이스팅을 있습니다. 사전예약을 추천하지만, 그냥가셔도 OK!^^

라보 지구는 샤슬라라는 품종의 포도로 만들어지는 화이트 와인이 유명하고 극소량밖에 생산되지 않아 환상의 와인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보통 카보에는 여러 생산자로부터 구입한 토지의 와인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마시고 비교도 있으며, 구입도 가능합니다.

와인을 좀더 알고 싶으시다면 공장 견학을 추천합니다!

라보 곳곳에 카보가 있는데 그중에는 와인을 생산하는 공장이 병설되어 있는 곳도 있어서 공장 견학이 가능합니다.

포도를 짜는 기계와 와인을 재우는 곳간 등을 돌며 와인 생산에 대해 배울 있습니다.

맛있는 와인에겐 일품 미식가!

맛있는 와인이 있는 보주는 맛집 지역으로도 유명해요! 현지 와인은 현지 식재료와 함께 드시는 어떨까요?

레만 호수에서 나는 페르슈라는 물고기 문니엘 필레 페르슈(filet de perche) 등의 생선 요리를 추천!

호반의 레스토랑 '지웍' 맛있는 와인과 일품 맛집을 즐기기에 최고의 세팅을 제공해 줍니다.리조트풍의 매장과 개방적인 테라스가 정말 멋진 곳이기도 합니다!

<ZeFork 기본정보>
주소: Rue du Leman 2,1800 Vevey
액세스:철도 '브베이'역에서 도보로 10
선착장 '브베이 마르쉐' 도보로 5

위에서 경치를 만끽한다면 크루즈

웅장한 레만 호수를 따라 보주의 중요한 이동 수단이기도 배는 레만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와인의 명산지 라보의 가장 가까운 선착장 브베이에서 출발해 몬트루와 시연 주요 선착장을 지나가며, 선상에서는 알프스나 건너 에비앙(프랑스) 등을 한눈에 있습니다.

<레만 호수 크루즈(CGN) 기본 정보>
주소: Avenue de Rhodanie 17,1001 Lausanne
운항시간 접속 : 목적지와 테마에 따라 일정과 승선장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 참조

 

이상, 스위스 와인과 여행지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