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홍콩 여행 추천

by 시작이 반~ 2022. 1. 17.
반응형

오늘은 홍콩의 주요 관광지 명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00만달러 야경을 즐길 있는 빅토리아 피크, 홍콩 디즈니랜드 홍콩을 알만한 사람들의 입소문을 바탕으로 엄선한 관광정보를 정리했습니다.

1. 빅토리아 피크

100만달러 야경으로 알려진 빅토리아 피크 야경 이외에 쇼핑과 먹거리를 비롯해 역사와 자연도 즐길 있는 매력이 많습니다.
빅토리아 피크에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추천은 1888년에 개통한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등산 전동차인 피크 트램입니다.

옥상 스카이테라스 428에서는 360 조망이 가능한 홍콩의 파노라마 경치를 즐길 으며, 스카이 테라스 외에도 무료로 경치를 감상할 있는 태평산 사자정 전망대(라이온스 파빌리온)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 :  중심 피크 트램 승강장 하나조노미치 역에서 피크 트램으로 25
※15
간격
정기 휴무일 : 무휴


2. 홍콩디시니락원(홍콩디즈니랜드)

공항에서도 시내에서도 접근성이 뛰어난 도서섬(란타오 ) 꿈과 마법의 왕국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죠?
홍콩 디즈니랜드의 가장 매력은 뭐니뭐니해도"대기시간의 적음" 것입니다. 장시간 줄을 서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도 마음껏 즐길 있을 것입니다.


수많은 놀이기구 중에서도 가장 추천할 만한 것은 캐릭터 그리팅.  짧은 대기 시간에 미키와 미니를 만날 있을 뿐만 아니라, 홍콩에서 밖에 만날 없는 캐릭터와 접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찾아가는 길 : MTR 흔아오 역에서 디즈니 리조트 라인 탑승 6
정기 휴무일 : 무휴

 

 

3. 천정 100(스카이 100)

높이 484 m, 홍콩 제일의 높이를 자랑하는 빌딩이며 ICC(환구 무역광장) 100층에 위치하는 전망대 Sky100이 유명 합니다.
전망대는 390m 높이의 높이로 홍콩에서 유일하게 360 전경을 감상할 있는 곳으로 2011 오픈 이래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고 있습니다.
방문하려면 MTR 구룡역 C출구로 나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곧바로 연결되어 있는 유명 쇼핑몰 Elements 메탈존을 지나 머리 행선지 표지판 대로 천제100(Sky100) 향해 가면 5 정도 립니다.

입장료는 성인 188홍콩달러, 아동(3세부터 11세까지) 65 이상 128홍콩달러, 2 이하는 무료입니다.또한 공식 홈페이지나 여행 사이트 등에서 사전에 구입하면 할인 티켓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낮과 밤이 각각 다른 매력을 보여주지만 역시 가장 인기 있는 시간대는 해질녘부터 야경을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찾아가는 : MTR 구룡역 C출구에서 바로 연결되는 쇼핑몰 도보로 5
영업시간 : [-]10:00 - 21:00 (최종입장 20:30), [,] 10:00 - 22:30 (최종입장 22:00)
정기 휴무일 : 무휴
입장료 : (어른) 188 홍콩달러 [ 27,480], 입장료 (3-11 65 이상)

128 홍콩달러 [ 18,710], 입장료 (2 이하) 무료

4. 홍콩 해양공원(오션파크)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오션파크(해양공원) 수족관, 동물원, 놀이공원이 한데 어우러진 마치 꿈같은 테마파크 입니다..

추천은 팬더 체험할 있는 팬더 명예사육원(Honorary Panda Keeper)이라는 프로그램으로, 8세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팬더가 피곤하지 않게 하루에 4명밖에 체험하지 못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9 15분부터 시작하는 1시간 15분짜리 프로그램은 파크 입장료와는 별도로 1,180홍콩달러가 듭니다. 로그램으로는 오션파크에 있는 자이언트팬더에 대한 영어 설명을 들은 , 우주복으로 갈아입고 조리실에서 팬더 아침식사를 준비. 다음에는 그걸 유리 너머로 이를 줍니다. 마지막은 청소도 하고 사육사 체험의 종료.

팬더는 오전에는 활동적으로 나무를 오르기도 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팬더를 만나고 싶다면 오픈과 동시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워터프런트 구역 거대한 수조 '그랜드 아쿠아리움' 있는 아쿠아시티에서는 물고기를 보며 식사를 있습니다.

외에는, 회전목마 어린이 전용의 어트랙션이 갖추어진 위스카·하버나 마루가 없는 롤러코스터 「헤어 레이저」를 시작해 스릴 만점의 롤러코스터가 있는 스릴·마운틴 , 돌고래 쇼등도 있어 하루로는 부족할 정도입니다.

주소 : 180 Wong Chuk Hang Road , Aberdeen , Hong Kong
찾아가는 길 :  MTR 해양공원(오션파크)역에서 바로
운영시간 : 계절에 따라 상이함
정기 휴무일 : 연중무휴
입장료 : (어른) 480홍콩달러 [ 70,150], 입장료(3-11) 240홍콩달러 [ 35,080], 입장료(3 미만) 무료

5. 황대선묘

MTR 내려 로컬 구역을 조금 걸으면, 빨강과 초록과 노랑의 컬러풀한 건물이 보입니다.

중국의 절은 화려하지만 이것도 하나."이곳 황대선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도교 사원 하나로, 기도를 하러 오는 홍콩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여기서 유명한 '황대선전' 트라이 해보세요!

먼저 사무실에서 대나무 통과 성배라는 반달 모양의 나무 조각을 세트 빌립니다.본당 기도 구역에서 기도 위치를 정했으면 무릎을 꿇고 소원을 빌면서 대나무 통을 비스듬히 흔들어 놓으면 마치 신이 선택한 것처럼 신기하게 개의 막대가 점차 나옵니다.
근데 홍콩 사람 그렇게 쉽게 믿기때문에 ^^ 성배에서 번호가 정말 맞는 나무토막을 던져서 확인합니다. 한쪽이 상향, 다른 한쪽이 하향이면 OK! 아니면 다시 합니다. ^^

주소 :  2 , Chuk Yuen Village , Wong Tai Sin , Kowloon , H . K .
찾아기시는 길 :  MTR 황대선역 B2출구 도보 4
영업시간 : 7:00-17:00
정기 휴무일 : 무휴

 

 

6. 심포니 오브 라이츠

2004 이래 매일 20:00 되면 빅토리아만을 무대로 레이저 광선과 음악을 사용한 소리와 빛의 호화로운 쇼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마천루를 캔버스 삼아 펼쳐지는 대스페터큘러한 연출에 참여하고 있는 건물은 2017 12 이후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홍콩섬의 26개동과 주룽쪽에 있는 15 , 여기에 2 어트랙션의 43개소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홍콩 쪽의 어트랙션은 센트럴에 있는 관람차, 주룽 측은 금요일에만 정박하는 호화 여객선의 드림 크루즈입니다..
전용 'A Symphony of Lights'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쇼나 참여하고 있는 건물에 대한 설명을 영어와 중국어로 읽을 있습니다.

주소 : Victoria Harbour, Hong Kong
빅토리아 하버 산책로 (MTR 침사추이 / 침동역 L6출구에서 도보 5) 등에서 감상 가능
운영시간 : 20:00-20:13
정기 휴무일 : 무휴

7. 문무묘

1847 홍콩이 영국에 통치되던 시기에 건립된 홍콩 최고의 도교 사원.

변두리의 분위기가 남아있고 오래된 전통과 새로운 서양문화가 어우러진 고장, 상환의 헐리우드 로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층 아파트로 둘러싸인 선명한 녹색 기와지붕이 인상적인 사찰로 "문무묘" 글자 그대로 학문의 문창제군과 무술의 관성제군을 중심으로 다수의 신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아주 작은 사원이지만 신앙은 두터워서 참배를 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는 곳입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시선을 사로잡는 것이 천장에 매달린 무수한 거대한 소용돌이 모양의 . 선향의 중앙에는 소원이 적힌 단책이 매달려 있어서, 선향이 타버렸을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주변에는 트인 레스토랑중국 찻집 마사지 업소가 즐비해 있어 거리 걷기가 매우 즐거운 지역입니다.
또한 사찰 앞이 승하차 자유 오픈톱버스 "인력거관광버스"(인력거관광파사) 정류장이기도 하니 버스를 타고 가볼만한 곳에서 중도 하차하는 것도 습니!


찾아가시는 길 :  MTR 상환역 A2출구 도보 7
영업시간 : 8:00-18:00
정기 휴무일 : 무휴

8. 애비뉴 오브 스타즈(별빛대도)

2019 1 리뉴얼 오픈한 애비뉴 오브 스타즈.

440미터의 애비뉴 손잡이에는 108개의 홍콩 유명인사들의 손형태가 진열되어 있어, 개인의 QR코드를 읽으면 사람에 대해 자세히 있습니다.

홍콩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스타 브루스 리의 동상도 이곳에 있습니다. 빅토리아만을 배경으로 같은 쿵후의 포즈를 하고 있는 곳은 사진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브루스 리의 철학인 Be Like Water(물이 되어라)처럼 그의 동상 주위에도 물이 흐르고 있으며." 2미터짜리 동상은 2005 중국 영화 100주년 기념으로 브루스 리가 The Star of the Century(금세기의 스타) 선정되어 그의 생일인 11 27일에 완성되었습니다. 동상 근처에는 카페와 식당이 있어, 관광 중에 잠시 쉬기 좋습니다.

주소 :  Avenue of stars, Tsim Sha Tsui
찾아가시는 길. : MRT 침사추이역 J2출구 도보 5
영업시간 24시간 운영
정기 휴무일 :  무휴
입장료 :  무료

 

 

9. 춘영 거리

홍콩 북부를 동서로 달리는 2 노면 전차 트램은 1904 년부터 홍콩인의 발이 되었습니다.
운임은 어른 2.60홍콩달러, 어린이 1.30홍콩달러로 어디에서 타든, 어디에서 내리든 동일하다.

내리실 옥토퍼스 카드(선불식 IC 카드) 사용하시거나 현금으로 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현금의 경우 거스름돈이 나오지 않으므로 타기 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없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노선은 북각(노스포인트) 트램.코즈 웨이 베이에서 승차하면 10 분이면 종점인 노스 포인트에 도착합니다.가는 길에 북각(노스포인트)이라고 적혀있는 East bound(동행) 타시고 2 좌석의 1 앞이나 1 뒤에 앉으세요.

북각 종점에 다다르면 좌회전을 하며 " 활기찬 시장 한복판을 가로질러 갑니다.
양쪽에는 야채나 생선, 고기를 팔고 있는 가게나 소품이나 구두등을 팔고 있는 노점이 줄지어 습니다.
종점에서 내리면 걸어서 마켓으로 돌아와 다른 트램이 지나가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 입니다.^^

주소: Chun Yeung Street , North Point , Hong Kong Island , Hong Kong
영업시간 : 24시간
정기 휴무일 : 연중무휴

10.침사추이 해변공원 (침사초이 산책로) 

침사추이역 J출구 도보 5. 스타 페리 승강장에서 해안을 따라 걸으면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광둥행 철도가 있었을 때의 흔적인 44m짜리 시계탑(침사추이 종루).당시 이곳에 있던 침사추이 ( 구룡역)에서 중국 대륙을 잇는 구광철로가 지나고 있으며 시계탑은 1915년에 건설되었습니다.

옆에 있는 홍콩 문화 중심에는 2개의 홀이 있고 정기적으로 뮤지컬과 오케스트라 등이 개최됩니다. 산책로에는 앉아서 있는 벤치가 많이 설치되어 있고 전자결제카드 팔달통으로 있는 음료 자판기도 있어 쉬면서 경치를 즐길 습니. 브루스 리의 굿즈와 차를 판매하는 부스도. 매일 20시에 열리는 심포니 오브 라이츠를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11. 난계방(란카이)

현지인들의 사교장인 란카이.

금요일 저녁이 되면 퇴근길 사업가들이 모입니다. 위치는 중앙환(센트럴) 다기랄 거리(D'A guillar Street) 올라가면 왼편에 있는 좁은 도로명이 란카이펑입니다.

흔히 난계방이라고 하면 지역 일대를 의미합니다.

90 채의 나이트클럽과 양쪽에 빽빽이 들어서 있어 흥겨운 음악과 대화가 밖까지 들려옵니다. 주말 22시가 지날 무렵이면 길가에도 사람들이 넘쳐날 정도로 빔니.

랑카이퐁은 야간명소의 이미지가 있지만 평일 점심이나 주말 브런치를 제공하는 가게도 많이 있습니다.

 

이상 홍콩여행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아시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하얼빈 얼음 축제 총정리  (0) 2022.02.07
대만 여행 추천  (2) 2022.01.24
태국(타이) 여행 추천  (0) 2022.01.08
말레이시아 여행 추천  (0) 2022.01.04
싱가포르 여행 추천  (1) 2022.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