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프랑스 낭트 여행 추천

by 시작이 반~ 2022. 1. 25.
반응형

과거 프랑스에서 무역, 조선산업에서 번성했던 루아르 강변마을 낭트는 '현대 아트의 마을' 다시 태어난 인기 관광지입니다.

예술과 문화의 마을로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근에는 프랑스인이 선택한 「가장 살고 싶은 마을」의 상위에 랭크 정도로 살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역사상 프랑스 앙리 4세가 신교의 자유를 인정한 '낭트의 칙령'으로 유명하지만, 관광 명소로는 중세 브르타뉴 공령 시대의 잔재도 많이 있습니다. 파리 몽파르나스역에서 TGV 2시간이면 있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프랑스의 낭트지역 관광지역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브르타뉴 대공성

1598 근대 유럽 최초로 개인의 신앙의 자유를 인정한 '낭트의 칙령' 이곳에서 발령 되었으며, 역사박물관이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는 곳입니다.

박물관에는 800 점이나 되는 귀중한 소장품이 있으며, 브르타뉴 공국의 역사나, 낭트의 칙령, 식민지 무역이나 노예 매매의 무대가 항구의 역사, 루아르 하구 지역의 도시 개발과 항만 사업 .산업에 관한 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체도 성벽과 안뜰, 해자와 금관탑, 모양의 우물 관광에서 놓칠 없는 요소들이 많이 있어요.

밤에는 조명으로 보여지는 낮과는 다른 아름다움으로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명칭 : Château des ducs de Bretagne
주소 : 4 , place Marc Elder - 44000 Nantes

2. 베르누 박물관

독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죠?15 소년 표류기」 80일간 세계 일주」등의 작자로 알려진 ·베르누.

1978 그의 탄생 150주년 기념으로 베르누 박물관이 생겼습니다.

베르누 자필원고와 초판본, 삽화와 포스터, 베르누가 소유했던 나침반과 노틸러스호의 모형, 오브제 등이 전시되어 있어서 독서를 좋아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는 곳입니다.

우선 1 줄베르누 살롱에서는 본인과 아내 오노린의 초상이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베르누의 공상력을 기른 어린 시절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는 방과 베르누가 좋아했던 바다와 모형 전시실도 있어요.
손으로 원고 작품에 관한 전시는 지하 1층에 있습니다.

명칭 : Musée Jules - Verne
주소 : 3 , rue de l ' Hermitage - 44100 Nantes

3. 생피에르 대성당

낭트 관광에서 빼놓을 없는 관광지는 생피에르 생폴 대성당.

대성당은 1434년에 건설이 시작되어 1891년까지. 무려 완공까지 457년이나 걸렸답니다!
여러 차례 화재를 당하거나 전쟁 중에 공습을 당해 무너지는 바람에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무엇보다 브르타뉴 공국의 5세가 공국 제일의 대성당을 만들라고 명령하는 바람에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렸다고 합니다.

고딕 양식의 장엄한 건물로 입구의 조각이 매우 섬세합니다. 관은 브르타뉴 프랑수아 2세와 공비 마르그리트 포의 것입니다. 르네상스 양식의 아름다운 장식으로 만들어진 관은 안느 브르타뉴가 부모님을 생각해서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칭 : Cathédrale Saint Pierre - Saint Paul
주소 : 7 Impasse Saint - Laurent , 44000 Nantes

4. 낭트 미술관

유럽관광 미술관 순례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특히 추천하는 곳은 낭트 미술관 입니다. 19세기 초에 만들어져 외관 조각이 특징이며,  특히 유명한 볼거리는 밤의 화가로 알려진 조르주 툴의 작품입니다.

요셉의 성페테로의 부인 노인 3점을 선보였는데 1점은 밤에 화가치고는 드물게 낮그림이에요.^^찾아보시는 재미도 있겠죠?^^

낭트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은 앵글의 스논느 부인, 쿠르베의 보리 흔드는 여인들 외에 칸딘스키 13세기 이탈리아 회화부터 현대의 작품까지 폭넓은 걸작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 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명칭 : Musée des Beaux - Arts de Nantes
주소 : 10 , rue Georges - Clemenceau Nantes

5. 레머신

원래는 조선소 였습니다만, 지금은 기계 장치 동물을 만드는 공방이 되었습니다!
낭트 출신의 작가 베르누의 발명의 세계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기계공학 세계를 표현한 동물들의 사바나, 50m높이 28m 거목 프로젝트 「사기나무」, 수수께끼의 해저 동물 상상력이 풍부한 작품이 만들어지는 것을 실제로 수도 있어요.

레머신 중에서도 관광객에게 유명한 것이 코끼리 머신입니다. 코에서 물을 뿜어내는 장치까지 있는 코끼리 머신은 수도 있고, 그대로의 낭터 시내 관광을 있어요 이곳에서만 있는 체험을 해보세요.

명칭 : Les Machines de l ' île
주소 : Les Chantiers Bd Léon Blum - 44200 Nantes

6. 낭트 식물원

TGV 낭트역 앞에 위치한 식물원은 귀여운 관광지광활한 면적의 공원입니다. 낭트인들과 관광객들의 쉼터로, 동물 조형물과 꽃밭 가꾸어진 공원에서 작은 동물과 새들도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잠시 쉬기 위한 벤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용 작은 벤치가 있는가 하면 아주 벤치까지 있으니 천천히 쉬어가시는 장소로도 좋습니다.

명칭 : Jardin Des Plantes
주소 : 1 Place Charles Leroux , 44000 , Nantes

7. 물의 거울

낭트에는 발밑에도 아트가 숨어 있습니다.길거리에 불쑥 나타나는 웅덩이 같은 그림. 바로 '거울(Le Miroir d'Eau)'이랍니다.

얇은 2cm 불과한 물을 채운 '물의 거울' 주변 건물을 반사해 진짜 거울처럼 비춥니다..

분수 시간에는 세로로 늘어선 32개의 분출구에서 1.5m 높이의 물이 쏟아져 나와 어른 아이 모두가 기뻐합니다.밤에는 분수에 다양한 색상의 빛이 물들어서 환상적인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의 거울 속에는 들어갈 수도 있어^^


명칭 : Le Miroir d ' Eau
주소 : Cours John Kennedy | Square Élisa Mercœur , 44000 , Nantes

8. 글라스란 극장

루아얄 광장에서 출발하여 낭트 관광으로 쇼핑 중심지인 크레비욘 거리를 벗어나면 글라스란 광장에 도착합니다. 그라슬란 광장에는 오페라 극단의 안제=난트 오페라가 본거지로 하는 그라슬란 극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극장은 1788 완공된 네오클래식 양식의 건물로 1811 나폴레옹도 방문했다는 유서 깊은 곳입니다.

오페라에 관심이 있으신 , 나폴레옹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특히 빼놓을 없는 관광 명소입니다.

명칭 : Théâtre Graslin
주소 : Place Graslin , 44000 Nantes

 

이상, 프랑스 낭트 지역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

'유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밀라노 여행 추천  (1) 2022.01.27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추천  (1) 2022.01.26
벨라루스 여행 추천  (0) 2022.01.23
모나코 여행 추천  (0) 2022.01.16
루마니아 여행 추천  (0) 2022.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