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세계 최대의 사하라 사막이 있는 모로코 여행 추천!!

by 시작이 반~ 2022. 3. 30.
반응형

세계 최대의 사하라 사막, 푸른 거리 샤우엔을 시작으로 포토제닉 스팟들.이번에는 볼거리가 많은 모로코 추천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모로코 관광의 가장 좋은 시기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모로코는 한국 마찬가지로 사계절이 있는 기후입니다. 7월이 가장 덥고 1월이 가장 추운 곳도 비슷해요.

관광하기 좋은 계절은 보내기 좋은 (3~5) 가을(9~11)이다.사막 지대는 50도까지 기온이 올라갈 수도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힘들지만, 가장 더운 시기의 사막을 체험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1. 메르스가 대사구 (사하라 사막) / 푸드

아프리카 대륙의 3분의 1 차지하는 「사하라 사막」은 면적 860 평방 킬로미터의 세계 최대의 사막입니다. 메르스가 대사구는 사하라 사막 중에서도 모로코와 알제리 국경 근처에 있는 사구. 새벽에 출발하여 일출을 보는 투어가 인기이며, 인근 도시 엘푸드에서 투어로 있는 외에 마라케시, 카사블랑카, 페즈 등에서 2 3 투어를 제공하는 회사도 으니 미리 알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샤우옌 구시가 (메디나) / 샤우옌

최근 푸른 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샤우옌. 지명은 몰라도 거리 전체가 푸른색으로 물들여져 있는 환상의 사진을 적이 있는 사람은 많을 것입니다. 포토제닉한 거리로 알려진 샤우옌은 모로코 명수()지로도 알려져 어서, 요리맛있다고 합니다.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요리도 즐겨보세요^^

3. 마라케시 구시가 / 마라케시

1985년에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마라케시 구시가' '자마 후나광장' 중심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광장 북쪽으로 펼쳐진 '마라케시 수크' 세계 최대의 상업지구로도 불리며 좁은 길이 미로처럼 둘러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

 

 

4. 자마 후나 광장 / 마라케시

앞서 말씀드렸듯이 마라케시 구시가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지만 자마 후나광장 2009년에 세계무형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저녁 포장 마차가 줄지어 있으며 새벽 1 시경까지 붐빕니다.

또한 광장 바로 서쪽에 '쿠투비야 모스크' 위치해 있어 구시가에서 길을 잃었을 모스크 미나렛() 향해 걸으면 자마 후나 광장으로 돌아올 있습니다.

5. 바히아 궁전 / 마라케시

17세기부터 모로코를 통치하고 있는 알라위 왕조의 알리 바흐메트 재상이 1866~1867 건조한 궁전. 모로코 건축을 대표하는 걸작으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6. 마조렐 정원 / 마라케시

프랑스 화가 자크 마조렐이 조경했으며 이후, 디자이너 입생로랑이 사들인 정원 입니다. 특징적인 짙은 파란색은 "마조렐 블루"라고 불립니다. 정원 내에 포토 스팟이 많이 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7. 페즈 구시가 / 페즈

페즈는 모로코 최고의 고도로, 구시가는 9 세기에 건설되었습니다.'세계 제일의 미궁도시'로도 불리며 지도를 들고 있어도 헤맬 정도로 골목길이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페즈 관광의 중심인 구시가 메디나 입구에 자리한 '부주르드 ' 눈에 띄는 표식.

사진 찍기에 좋은 곳 입니다만, 야간에는 주변의 치안이 않좋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근처를 걷는 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염색 공장 (단넬리) / 페즈

둥근 염색통이 즐비한 '단내리' 페즈의 대표적인 풍경입니. 중세 시대 그대로 수작업으로 천을 물들이는 모습을 있습니다. 염색액 냄새가 독해서 민트를 입구에서 받을 있는데요 ^^ 견딜 수 없다면 코에 넣어보세요 냄새에 민감한 분이 아니시라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 드려요.

9. 이나니아 마드라사 / 페즈

14세기에 페즈를 수도로 존재하던 국가 '마린 왕조' 이나니아 국왕이 세운 마드라사. 벽면의 조각, 모듬으로 만든 예술적으로 가치가 높은 장식을 있으며, 특히 모듬나무는 현대시대에 재현할 없다고도 합니다.

 

 

10. 왕궁 / 페즈

찬란한 장식이 아름다운 왕궁, 현재도, 모로코 국왕이 페즈에 체재할 이용되는 곳입니다.  왕궁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외관 만을 보는 것도 포토제닉 스팟으로서 알려져 있어 모로코에서는 신혼 여행으로 방문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11. 하산 2 모스크 / 카사블랑카

 

2 5,000명을 수용할 있는 모로코 최대의 모스크.

1986 년부터 1993 년에 걸쳐 건조 근대적 모스크로 20 세기 최고의 예술 작품 하나라고도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내부 견학은 영어나 불어 등의 투어에 참가하는 형식입니다. 노출이 많은 모습으로 내부 견학은 없기 때문에, 복장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2. 무함마드 5 광장 / 카사블랑카

카사블랑카의 중심적인 광장으로 분수를 있으며 주변에 우체국, 법원, 영화관 등의 건물이 들어서 있으며 카사블랑카 관광은 이곳을 기점으로 때가 많습니다. 번화가에 접해 있기 때문에 쇼핑이나 식사를 때도 이쪽 광장을 중심으로 관광 계획을 잡아 보시는 것도 좋아요.^^ 참고로, 광장의 이름으로 되어 있는 무함마드 5세는, 프랑스로부터 독립을 쟁취했을 때의 국왕입니다.

 

이상, 모로코 여행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검색 선택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