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이탈리아 세계유산 알베로벨로에서 보노! 추천식당

by 시작이 반~ 2022. 6. 16.
반응형

산골짜기의 거리가 펼쳐진 세계유산 '알베로벨로'.

세계사람들 찾는 남이탈리아에서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이번에는 현지에서 추천하는 음식점 소개!

명물 고기말이 파니노, 맛집 포카차, 현지 파니노 '파스쿠알리노', 향토음식 튀김 피자 가게입니다.^^

고기말이 파니노의 명점

처음에는 고기요리 "봄베테" 빵에 끼운 파니노의 명점 " 포르넬로". 여행 가이드에서 자주 소개되는 지역을 대표하는 집입니다.덧붙여서, 이탈리아식 샌드위치를 "파니노"라고 부릅니다.

봄뱃대는 치즈를 돼지고기로 감은 고기말이입니다. 입안에서 맛이 넘친다 하여 ' 봄베테 (폭탄)'라는 이름이 여졌습니다.

가게에서는 매일 아침 주인이 직접 만드는 신선도가 뛰어난 봄베테가 매장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숯불에 구워 빵에 끼우면 푸짐한 진수성찬이 완성됩니다.

밖에 소시지 파니노와 이탈리아식 소시지 살시차 파니노가 있으며 가격은 4~5유로로 저렴합니.

파니노는 매장 카운터에서 구입 외부 테이블석에서 하시면 됩니다.

< 포르넬로의 기본 정보>
주소: Largo Martellotta 6,70011, Alberobello
영업시간 : 12~23
정기 휴무일 : 없음

맛있는 포카차 인기 가게

다음은 알베로벨로가 있는 풀리아 주의 주도 바리의 포카차를 맛볼 있는 가게 '후카츠 '. 지역 방언으로 '포카차와 맥주'라는 뜻입니다.

포카차는 피자의 원형이 빵으로 풀리아의 가정에서도 흔히 만들어지는 일품.지방에 따라 특색이 있으며 바리풍은 토핑이 토마토와 올리브로 식감이 바삭합니다.

바로 생크림에 모짜렐라 치즈 조각들을 섞은 "스트라차텔라 치즈" 토마토 오일절임과 피스타치오를 묻힌 일품(3유로)입니다.

크리미한 치즈와 신맛이 나는 토마토의 균형이 절묘하고 마지막으로 피스타치오의 고소함이 부드럽게 향기납니다.

<
후커츠 에빌의 기본 정보>
주소: Vico Lippolis 7,70011, Alberobello
영업시간 : 10~24
정기 휴무일 : 없음

파니노 「파스쿠알리노」의 전통있는 가게

번째는 현지 파니노를 맛볼 있는 전통음식점 라타나 살미에레.

1950
년대 알베로벨로에서 탄생한 파니노 '파스쿠알리노' 살라미, 치즈, 씨치킨, 케퍼 4가지가 기본 재료입니다.

가게 파스쿠알리노(4유로)에는 기본 4가지 재료 외에 야채 피클이 추가됩니다.
모금 먹으면 제각각인 재료 보기 좋게 하나의 맛을 내고 거기에 적당한 피클의 신맛이 더해져 감칠맛 납니다. ^^


<
라타나 살미에레의 기본 정보>
주소 : Largo Martellotta 84,70011, Alberobello
영업시간 : 8~21 (수요일 9~14)
정기 휴무일 : 없음

향토음식인 튀긴 피자 번성점

향토음식인 튀김피자 "판첼로티" 주력인 가게 "프린치팟"입니다.

판첼로티는 반달 모양의 손바닥 크기의 튀긴 피자이며, 재료는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의 조합이 대표적입니.

가게의 판첼로티는 12종류의 라인업. 처음 먹는다면 스테디셀러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의 조합 「콘테」(1.8유로).

먹을 만하면, 봄벳테를 「봄벳타」(4유로) 추천.

판첼로티 외에 '토마토 소스 올레키에테'(파스타 요리) 식사 메뉴도 습니.

2021
년에는 파니노와 해산물 프라이가 메인인 2호점을 문화재 지정 몬티 지구에 오픈! 젊은 층에게 인기를 자랑하며 트립 어드바이저로 '트래블러스 초이스' 수상한 있습니다.

<
프린치주전자 기본정보>
주소: Via Bissolati 16,70011,Alberobello
운영시간 : 11~15 / 17~2230
정기 휴무일 : 목요

 

이상, 남이탈리아 세계유산 알베로벨로에서 보노! 추천식당에 대한 소개 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