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보는것 자체가 장관인 스위스 융프라우 철도 여행의 매력속으로!!

by 시작이 반~ 2022. 4. 4.
반응형

융프라우 철도는 1912 창업한 유럽에서 가장 높은 곳을 달리는 등산철도.

산기슭에서는 2개의 철도를 환승합니다만, 클라이네 샤이덱 역에서 융프라우 철도를 탑니다. 융프라우요흐에는 해발 3,451m 스핑크스 전망대가 있어 눈과 얼음의 세계를 감상할 있어요. 여기에서는 기슭으로부터 반나절이면 간편하게 즐길 있는, 스위스 최고의 인기 노선 「융프라우 철도」와 매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융프라우요흐역까지는 3개의 등산철도로 환승!

융프라우는 해발 4,158m 알프스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입니. 등정이 어려운 산으로 과거에는 산악인밖에 전망을 즐길 없었지만 현재는 철도로 단번에 위까지 오를 있게 되었습니다.

전망대가 있는 융프라우요흐역에 가려면 3개의 등산철도를 갈아타야 합니다. 기점이 되는 것은 기슭에 있는 인터라켄. 여기서부터 오버런트 철도(BOB) 벵게른 알프 철도(WAB), 그리고 융프라우 철도(JB) 3개의 등산 철도를 갈아타고 가는 장대한 루트입니다.

우선은 인터라켄·오스트()역에서 오버란트 철도에 승차.

다음 츠바이뤼치넨 역에서 분리되어 앞쪽 차량은 라우터브룬넨으로, 뒤쪽은 그린데르발트로 향합니다. 어느쪽도 최종적으로 클라이네·샤이덱역에서 융프라우 철도에 합류 됩니다.

라우터 브룬넨 또는 그린델발트의 역에서 클라이네 샤이덱 벵게른 알프 철도로 갈아 탑니다. 그린델발드를 경유한다면 오른쪽 진행방향 반대석으로.

박력 넘치는 아이거(표고 3,970m) 깎아지른 듯한 낭떠러지를 내다볼 있어요!

클라이네 샤이덱 도착 후에는 역사의 반대편에 있는 융프라우 철도에 탑승합니다. 열차는 단체전용열차 또는 단체용과 일반고객용이 혼재하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에서 좌석을 예약할 으니 혼잡할 것으로 예상될 때는 미리 준비해 두시길 추천 드려요.^^

융프라우요흐 추천 관광지 소개

1. 스핑크스 전망대

108m 25 만에 오르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향하는 스핑크스 전망대

해발고도 3,573미터에서 아름다운 산들의 경치를 감상할 있습니다. 야외 전망대도 있지만 바람이 강한 때에도 유리로 실내에서 바깥 경치를 바라볼 어요. ^^

2. 아이스팰리스

항상 영하 2도의 얼음궁전, 아이스팰리스.

빙하의 지하를 조각하여 만들어진 워크 스루 형식의 어트랙션입니다. 발밑도 얼음으로 되어 어서 조심해서 걸으셔야 합니다. ^^

3. 알파인 센세이션

알파인 센세이션은 융프라우 철도 개통 10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어트랙션입니다. 융프라우 철도의 역사와 융프라우 요흐의 매력을 느낄 있는 전시가 스핑크스 전망대에서 아이스팰리스를 잇는 250미터 사이에 설치되어 있습니다.엘리베이터 홀에서는 360 파노라마의 박진감 영상을 즐길 있습니다.

 

융프라우요흐 주변 관광

1. 인터라켄

인터라켄은, 스위스의 중앙부에 위치하고 있는 베른주의 기초 자치체로, 베르너·오버란트 관광의 거점이 되는 지역입니다.

툰호와 브리엔츠호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 주민 대부분이 독일어를 구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12세기에 지어진 수도원을 거점으로 하고 있는 인구 6000 정도의 작은 마을이지만 융프라우 등산 등의 거점이 되어 국내외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인터라켄에서 등산 철도가 통하고 있어 그린델발트나 라우터브룬넨으로 올라갈 있으며, 또한 벵게른알프 철도로 갈아타면 클라이네 샤이덱까지 도달할 있고, 융프라우 철도로 갈아타면 유럽 최고지 융프라우요흐역까지 있습니다.

2. 벤겐

클라이네 샤이덱 역에서 전철로 1시간 정도 걸리는 곳에 있는 마을 벤겐.

환경을 고려해 휘발유 차량 진입이 금지된 인구 수백 정도의 조용한 마을입니다. 멘리헨에서 클라이네 샤이덱까지는 비교적 쉽게 걸어갈 있어 하이킹 코스로도 인기랍니다.

3. 뮤렌

벤겐에서 전차로 라우터 브룬넨을 경유해, 한층 케이블카와 전철을 갈아타고 도달하는 장소. 그래서, 한국 관광객은 적습니다. 로프웨이로 실트호른 산에 오를 있습니다. 실트호른에는 전망대 뿐만 아니라 영화 007 시리즈의 촬영지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융프라우의 산들을 비롯해 200개나 되는 산이 이어져 있는 경치를 즐길 있습니다.

 

이상, 스위스 융프라우 철도 및 관광지 소개 였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